군대 제대일 계산기 + 진급일

by 머니에디터

군대 제대일 계산기와 진급일 계산기를 활용하여 간단하게 제대날짜와 진급날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까마득해 보이지만 언젠가 돌아올 그날을 계산해보겠습니다.



군대 제대일 계산기

네이버 제대일 계산기를 이용해서 제대날짜를 간단히 계산해볼 수 있습니다.

입대날짜와 복무형태를 입력하면 전역일을 계산해줍니다.

육군, 공군, 해군, 해병대, 해양의무경찰, 의경, 의무소방원, 사회복무요원 등 복무형태에 따라 전역일을 계산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군대 제대일 계산기 네이버


병사 진급일 계산기

네이버 전역일 계산기로 간단하게 제대날짜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육군 진급일은 아래 계산기로 간단하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

🔻 예시로 4월 13일에 입대한다고 입력했을 때 제대일은 네이버 계산기로 24년 10월 12일이었는데요. 일병, 상병, 병장 진급일은 아래와 같이 계산됩니다.


군대 진급기간, 진급누락

육군 복무기간은 총 18개월로 이병이 2~3개월, 일병과 상병이 6개월, 병장이 3~4개월(전역까지 남은기간)입니다.

진급누락은 일종의 대학의 유급과 비슷한데 진급 누락 시 기간이 뒤로 밀려 병장기간이 줄어들게 됩니다.

진급누락은 부대마다 달라서 깐깐하게 진급시키는 곳도 있습니다. 일병에서 상병으로 갈 때 최대 2회, 상병에서 병장으로 갈 때 최대 1회 진급누락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 결국 병장으로 전역하지만 징계로 인한 진급누락이 포함될 경우 상병으로 제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진급누락 ‘진누’를 너무 심각하게 받아들일 필요는 없다고들 합니다. 부대마다 깐깐한 곳이 있어서 어쩔 수 없는 경우도 많기 때문입니다.


군대 제대일 계산기와 진급일 계산기를 살펴보고 진급누락에 대해서도 알아봤습니다. 올해부터는 군대 월급 금액도 조금씩 개선되고 있어 병사들 복무 환경도 지속적으로 개선되길 기대해봅니다.

👉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글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