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News

잠자는 내 돈 찾기
휴면금융재산은 무려 1조 4000억 원으로, 휴면예금은 8246억 원이고 휴면보험금은 5764억원에 달한다고 한다.
살아가면서 은행계좌를 개설하고 잊어 버리는 경우가 흔하다.
그렇게 세월이 흐르면 정말 통장마저 잊어 버리고 아예 가입한 기억조차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재 전국은행연합회에서 관리하고 있는 휴면계좌통합조회는 잠들어 있는 휴면예금 및 보험금을 조회하고 숨어 있어 찾아가지 못한 내 돈을 발견할 수 있게 도와주는 서비스이다.
자신이 남긴 모든 휴면계좌를 각 영업점에 직접 찾아갈 필요없이 온라인으로 한 번에 찾아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휴먼계좌 조회  

휴먼예금.휴먼보험금 조회

 

전국은행연합회 휴면계좌통합조회에 접속

 

자신의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인증 절차


혹시 내가 모르던 휴면계좌가 있는 경우 가까운 은행, 보험사, 우체국 등 해당 금융기관을 직접 방문해 지급을 요청하면 찾을 수 있다.

 

직접 관련 지점을 방문해서 조회도 가능하다.

휴면예금을 찾아가지 않을 경우 그 돈의 존재는 어떻게 될까?

주인이 찾아가지 않은 휴면계좌는 국가의 소유로 넘어가 공익을 위한 기금으로 이용된다.

휴면예금의 반환 청구는 법적으로 2년 안에 해야 하는데, 2년이 경과되면 남은 잔액이 미소금융재단으로 넘어가 저소득층 복지사업에 기여하게 된다.

만약, 2년이 경과해도 해당 금융기관을 방문해 청구하면 5년 이내에는 휴면계좌 잔액을 돌려받을 수 있다.

 

저축은행 휴먼예금조회

저축은행의 휴먼예금도 조회가 가능하다.


저축은행의 요구불 예금, 저축성 예금 중에서 관련 법률에 의거 소멸시효(5년)가 완성된 이후 찾아가지 않은 예금
본인명의의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휴면예금조회

휴면예금조회서비스

sleepmoney.fsb.or.kr

 

자세한 환급방법은 거래하고 계시는 저축은행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새마을금고 휴먼예금.휴먼공제금 조회

휴면계좌란 새마을금고, 새마을금고중앙회에서 보유하고 있는 예금, 공제금 등에 대한 채권 중 관련법률의 규정에
의하여 청구권의 소멸시효가 완성되었으나 찾아가지 않은 휴면예금(공제금)을 말합니다.

 


휴면예금 인출방법(신분증 지참) 가까운 새마을금고를 방문하시어 신청서를 접수하시면 가입하신 금고에서 고객님이 지정하신 계좌로 입금하여 드립니다.

반드시 상세조회 후 휴면예금이 있는 가입 금고와 계좌번호를 확인하셔야 가능합니다.(출력가능)

휴면공제금 인출방법(신분증 지참) 가까운 새마을금고를 방문하시어 환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휴면예금 및 휴면공제금의 상세정보(금고명, 계좌번호, 잔액 등)등 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금융거래가 가능한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휴먼증권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