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진위여부 확인하기

by 머니에디터

지난번 포스팅에서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pdf 파일로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봤는데요. pdf파일 혹은 제출된 서류가 원본이 맞는지 혹은 진짜 증명서가 맞는지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진위여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진위여부 조회

1. pdf 파일 상단을 살펴보면 발급번호발급일자, 검증번호가 보입니다. 이것으로 진위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국민연금 민원 홈페이지> 로그인> 우측 빠른서비스> 증명서 진위확인으로 들어갑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위조 진위여부 확인하는 방법

3. 파일에 기재된 발급번호, 발급일자, 검증번호를 입력한 뒤 하단의 조회 버튼을 누릅니다. 단, 반드시 대문자, 소문자를 구분해서 입력해야 합니다. 대소문자를 구분하지 않으면 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4. 증명서가 진짜라면 아래와 같이 대상자의 이름과 함께 아래 “OOO 고객님께서 가입증명서를 발급 하셨습니다” 라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하단의 증명서원본확인 버튼을 누르면 증명서 원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증명서원본확인 버튼을 눌러 나오는 결과와 PDF 파일 혹은 프린트한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를 대조해보면 됩니다. 경력 중 일부를 선택했다면 아래와 같이 출력구분에 특정이력이라고 나옵니다.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진위여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위조는 범죄인데 과연 위조하는 사람이 있을까 의문이긴 하지만 혹시 모르니 꼭 확인하는 과정을 거치는 것이 좋지 않나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