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카드 자부담 환급 신청 (+수강평 작성방법)

by 머니에디터

내일배움카드 자부담 환급 신청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합니다.

내일배움카드로 패스트캠퍼스의 포토샵 강의를 들었는데요. 인강이라서 편리하고 정말 유익하게 잘 들었습니다.

4만원 정도 자부담한 뒤 강의 듣고 마지막 과제까지 제출하였는데요. 자부담 비용도 돌려준다고 하더라고요.

자부담 환급 조건

제가 진행했던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강의는 3가지 조건이 필요했습니다.

  • 학습진도율 80% 이상
  • 실습제출
  • HRD-NET에서 훈련 만족도 평가(수강평)을 작성

위 2개는 기본적으로 강의를 수료하기 위해 꼭 필요한 조건이기 때문에 진도율 80%와 실습제출은 반드시 해야 하는 것이고요.

수강기간이 끝나고 수강평만 작성하면 환급 조건을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수강평 작성 방법

HRD-NET에서 나의 정보→ 나의 훈련→ 직업훈련이력에서 해당 강의를 클릭하면 하단에 [만족도 최종조사]가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눌러 작성하면 됩니다. 저는 이미 작성을 했기 때문에 [만족도 최종조사 수정]으로 변경되어 있습니다.

내일배움카드 자부담 환급

자부담 환급 신청 시기는 종강 후 수료 보고가 완료된 이후부터 가능합니다.

종강하고 바로 신청하는 것이 아니라 수료 보고가 완료된 이후라는 점을 명심하세요. 수료보고는 종강 후 영업일 기준 30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환급 신청 방법

환급은 HRD-NET에서 로그인 후 아래 경로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의 정보 → 나의카드 → 자비부담금 환급신청 → 인증서 로그인 → 훈련과정 정보 추가 → 신청액 및 산출액 확인 → 지급계좌 정보 입력

[자비부담금 환급신청]으로 들어가서 보면 아무것도 나와있지 않을텐데요. 훈련과정정보 표 우측 상단에 있는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 위에서 추가하게 되면 훈련과정정보에 해당되는 강의와 상세정보가 나오는데 하단의 [저장]버튼을 누르고 계속 진행합니다.

🔻나오는 정보들을 확인하고 마지막에 지급계좌 정보를 입력합니다.

단, 카카오뱅크, 토스, 케이뱅크 계좌는 신청이 불가능하니 다른 계좌를 이용해야 합니다.

자부담 환급 신청 확인

잘 신청되었는지 확인하려면 아래 경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의정보 → 나의 카드 → 자비부담금 환급조회 → 정상지급(신청)

내일배움카드 자부담 환급 방법과 수강평 작성 방법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포토샵을 대충 필요한 기능만 쓰다가 체계적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배우니 포토샵 사용이 훨씬 수월해지고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자비 환급까지 해주니 꼭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